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파워포인트 버벅일 때 | 오피스365

by JuntinM 2023. 3. 26.

이미지 출처: https://malikakaroum.nl/how-to-cancel-an-office-365-subscription-and-get-a-refund/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가끔 느려지는 경우가 있어 왜 그런지 살펴보았다. 처음에는 컴퓨터 성능의 문제로 생각하였지만 좋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느린 것이 이상해서 같은 파워포인트 파일을 여러 조건에서 돌려보았다. 의외로 컴퓨터 사양의 문제가 아니었다. 오피스 365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였다. 같은 컴퓨터에서 같은 파일을 실행했을 때, 구독이 아닌 설치형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는 느려짐 없이 잘 작동되었기 때문이다. 

 

[짧은 요약]

애니메이션 기능을 많이 활용한 경우의 문서일 경우, 오피스 365에서 실행시키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였고, 설치형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는 문제가 없었다. 미세팁이지만 도움이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