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익스플로러 자동으로 열리며 광고창 뜨는 문제 해결하기 explorer 광고화면 인터넷 자동광고 팝업창 문제

by JuntinM 2021. 10. 11.

이미지 출처: https://www.engadget.com/2019-04-14-internet-explorer-file-stealing-exploit.html

언제부턴가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거나 컴퓨터를 사용만 하고 있어도 익스플로러 창이 자동으로 열리면서 광고가 뜨기 시작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구글링을 하고 블로그를 찾아보고 따라 해 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꺼보고 지워보면서 해결이 된 것 같아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나의 경우에는 ESTsoft ALTools Update Service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우선 ctrl, alt, del 키를 동시에 눌러서 작업관리자로 들어간다. 

 

거기서 프로세스, 성능, 앱기록, 시작프로그램, 사용자 등이 있는 카테고리 중 프로세스를 선택하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찾아보면 ESTsoft ALTools Update Service 프로그램이 있다. 이를 찾아서 작업 종료를 시켜준다. 

 

그 다음으로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서

알툴즈 업데이트라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시켜준다.

 

현재 이 작업을 하고 하루가 지났는데 아직은 아무 문제가 없다. 또다시 광고가 뜨는 현상이 나타나면 다시 업데이트하겠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