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컴퓨터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 한방에 삭제하는 법

by JuntinM 2019. 3. 26.

(이미지 출처: https://www.techadvisor.co.uk/how-to/windows/how-securely-delete-files-in-windows-10-3675546)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반강제적으로 특정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여야만 한다. 특히 컴퓨터로 인터넷 뱅킹을 해야 할 경우 *프로텍* 등등 우리가 알지 못하는 프로그램들을 여러가지 설치해야 한다. 보안을 이유로 설치한다는 사실은 알지만 완성도가 낮아(?) 의도치 않은 문제들이 일어나는 경우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어느 순간부터 이유없이 컴퓨터가 자동으로 켜지는 일이 생겨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링을 한 결과,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들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는 글을 보았다. 반신반의하며 관련 프로그램들을 삭제하였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무슨 원리일까? -_-) 아무튼, 같은 증상이 또 발생한다면 추후 글을 업데이트 하겠다. 


이런 강제적으로 설치해야만 하는 뱅킹 프로그램에 화가 난 프로그래머 한 분이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한 번에 말끔히 지워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배포하시고 계시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검증된 프로그램인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아래의 링크에서 직접 다운 가능하며 사용법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인터넷 뱅킹 한번이라도 실행했던 컴퓨터에서 꼭 한번 씩 사용하길 추천드린다.


여유있으신 분들은 훌륭한 프로그래머분께 같이 기부 좀 해드리면 좋겠습니다.  




구라 제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