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PS4 Pro] 게임 스크린 샷 및 게임영상 USB로 옮기는 법

by JuntinM 2018. 11. 21.


게임 도중에 스크린 샷을 찍거나 게임 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HDD 또는 SSD에 저장이 된다. 이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 자신의 SNS에 올리고 다른 기기에서 다운 받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 방법은 이동식 USB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SNS에 공유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넘어가고, 이동식 USB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혹시, 빠른 로딩을 위해 게임 설치용 외장 SSD를 사용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해 스샷이나 영상 파일을 이동하고자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안된다고 여기서 말씀드려야겠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 저장장치에는 이동이 안된다는 메세지를 보시게 될 것이다. 파일 이동을 위한 또 다른 USB저장 장치가 필요하다.  


우선, 기존의 USB를 그냥 사용하는 것은 안될 가능성이 높으니, 포맷을 일단 하는 것이 좋다. 포맷은 FAT방식으로 하면 PS4에서 인식한다. 하지만, FAT방식은 인식용량의 한계가 있으니 exFAT라는 방식으로 대용량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포맷을 해주도록 하자.


컴퓨터에 포맷하고자 하는 USB를 설치하고 포맷을 진행해준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File system을 exFAT로 설정하고, USB이름을 정해주고 싶으면 Volume label란에 적어준다.


여기까지 진행하고 USB를 PS4에 끼워주자.



메인 화면의 캡처 갤러리로 들어가서 원하는 스크린 샷이나 촬영된 게임 영상을 선택하고 게임패드의 Options 키를 눌러준다. 그러면 화면 우측에 메뉴가 뜨는데 그 중에서 USB 저장 장치에 복사하기를 선택해주면 된다.


이렇게 파일들을 이동하면 USB에 자동으로 PS4 > Share 폴더가 생성된다. 그 폴더 안에 스크린 샷 이미지는 ScreenShots폴더로, 영상파일은 Video Clips 폴더로 옮겨진다.


그리고 USB를 PS4에서 분리할 때,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분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설정 > 주변기기 > USB 저장장치로 가서 분리하고자 하는 USB기기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위 그림의 사용 중지하기를 선택해 준 후 USB를 분리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