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PS4] 소드 아트 온라인 돈과 재료 모으기 버그 활용 팁

by JuntinM 2016. 11. 20.


라이트 노벨과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이 PS4로 한글화 되어 얼마 전에 발매되었다. Vita버전으로도 존재하였던 게임이다. 우리의 뇌신경과 연결 되어 게임에서 일어나는 가상의 일들이 마치 실제 일어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는 평범한(?) 상상력에 게임 내에서 사망하는 것이 실제 사망과 연결된다는 소재는 개인적으로 참신하다고 느끼게 해주었고, 소설과 애니메이션을 열심히 보았다. 


이 게임은 MMORPG를 콘솔게임으로 옮겨놓은 듯하여 돈이며 각종 재료들을 모아야 하는 일명 노가다성이 조금은 존재하는 게임이다. 시간과 여유만 있다면 노가다가 문제겠나... 즐겁게 게임을 즐길텐데... 워낙 바쁜 학생과 직장인들이 많다보니 쉽지 않은 작업이긴 하다. 스토리만 즐기겠다는 저 같은유저에게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있다. 다만, 너무 바쁜 분들은 이런 버그를 활용한 팁(?)이 유용할 수도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올려 본다. 


'이 팁은 아는 사람들끼리만 공유되고 있으며 실제 된다' 라는 소문만 무성했는데... 루리웹의 용자(Sionel.아이디를 사용하시는) 분이 직접 실험을 통해 알아내었다. 다음에 올리는 내용은 그 분의 적은 내용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며, 링크를 달아둔다. 


1. 크로스세이브로 현재상황을 저장한다

2. 멀티로 A(같이 작업할사람)에게 돈을준다

3. 메뉴로나온뒤 크로스세이브로 저장되있는걸 다운로드

4. 다시 돈을준다.(반복)

5. A가 돈이 어느정도 쌓였으면 1번부터 반복

 

굳이 두 명이서 하지 말고 세 명이 하게 되면, 고정 호스트(A) 한 명은 방을 유지시키고, 호스트 아닌 다른 분(B)이 또 다른 분(C)에게  돈을 몰아주는 방식으로하면 더 빨리 가능합니다.


링  크


적혀진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온라인에서 방을 만들어서 진행해야 한다. 이 방법은 버그를 이용한 공식적인 방법이 아니라서 곧 막힐 가능성도 있음을 알려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