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Destiny Child] 차일드 추천

by JuntinM 2016. 11. 9.


최근 모바일 인기 게임 순위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가 Destiny Child라는 게임이다.김형태라는 걸출한 일러스트레이터의 참여와 19금 게임으로 세간의 관심을 끌더니 오픈과 동시에 소위 말하는 대박을 치고 있다. 


필자도 도대체 어떤 게임인지가 궁금하여 진행을 조금 해 본 상태이다. 솔직히 가챠기반의 과금체계가 마음에 들지 않지만,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많은 이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좋은 점도 있기에 게임에 대해서만 잠깐 언급해 본다.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게임성 등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뭐라고 절대적인 기준으로 평가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플레이 해 본 개인적 소견은 19금이라는 딱지를 붙여야 할 정도로 노출이 심한 편이라 민망하긴 하지만, 깔끔한 그림체에 수준급 일러스트와 2D Live기술을 적용한 점 등에 점수를 주고 싶다. 아직 초반이긴 하지만 세계관을 어느 정도 구축하고 있으며 스토리 또한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제법 탄탄하다고 느껴지며 아직까지는 만족스럽다. 


이러한 점들로 미루어 볼 때, 현재의 인기 행진은 초반의 반짝 거품만은 아닐 것이라 판단된다. 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은 결말이 나지 않기 때문에 언제까지 스토리를 잘 이어갈 수 있을 지가 걱정이 된다. 결국 다른 게임들처럼 렙업과 새로운 차일드(다른 게임들로 치자면 영웅)의 추가 및 각성, 아이템 맞추기를 통한 PVP 등으로 귀결되겠지만 말이다. 일러스트가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끝까지 탄탄한 스토리로 유저들에게 한 편의 만화? 소설?을 읽는 기분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간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너무 많은(?) 차일드(영웅)들이 존재해서 어떤 캐릭터들을 분해해서 재료로 써야할 지, 키워야 할 지 판단이 서지 않는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 점이다. 다른 분들도 그럴 것이라 생각이 든다. 물론, 유명 게임공략 사이트에 상세히 등급표 등으로 정리가 되어 있겠지만... 이런 것도 바빠서 찾아서 챙겨보기 힘든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19금 이상이 게임을 즐길 것이고, 과금의 대부분은 30대 이상의 직장인들로부터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이트 돌아다니고 정확한 수치를 분석하면서 따지기는 귀찮고 좋은 차일드(영웅)이 무엇인 지 정도 간단히 체크해야 겠다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정리하여 올리는 자료이다. 상세한 자료들은 인벤과 같은 전문 게임 공략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참고하시면 된다. 


이 자료는 개인적으로 커뮤니티 및 게임 공략 사이트들의 여러 글들을 참고하였고, 개인적으로 게임을 하면서 얻은 경험을 통합하여 재정리한 것이다. 이견들이 있을 수 있으며 절대 정확한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여기서 나온 차일드들을 모르고 재료로 써버리지만 않으면 된다.

 

최근 자료로 다시 업데이트 함 (2016년 11월 19일)





[ 3성 추천 차일드 ]


리자, 유다, 레전드, 모르가나, 다비, 타르타로스, 바실리, 이둔, 예우로스, 킨티아, 레우케



[4성 추천 차일드]


마야우엘, 엘도라도, 이난나, 아르테미스, 레이디, 레다, 헤드트릭, 네뷸라, 키리누스, 빅트리스,

네이드 , 유이



[5성 추천 차일드]


프레이, 다나, 마르스, 아리아, 판테온, 하데스, 마아트, 큐브모아, 메브, 란페이, 니르티, 프레이,

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