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필드 게임 멈추는 현상 | 스타필드 끓김 | 스타필드 지연문제 해결방법

by JuntinM 2023. 10. 2.

이미지 출처: https://www.reddit.com/r/Starfield/comments/13hs7nh/cool_moments_in_starfield_lex_even_got_a_lil/

스타필드 게임을 PC에서 하시는 분들 중, 문제가 없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적화 문제가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문제가 있는 분들도 많다. 특히, 게임 중에 음성과 영상이 따로 논다거나 진행에 문제가 있을 정도로 느려지거나 멈추는 현상들에 대한 제보 글들이 많다. 나도 그런 현상이 있어 해결해 보고자 인터넷 정보를 찾아보고 적용해서 어느 정도 게임을 하는 데 무리가 없어져서 글을 남긴다.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많은 변수들이 있으므로 내가 적용한 방법들이 전혀 도움이 안될 수도 있음을 미리 얘기한다.

 

가장 처음으로 해야할 일은 그래픽 설정을 낮추는 것이다. 설정에 들어가서 해상도와 텍스처 설정, 광원효과 등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모두 낮추어 보자.

 

그래도 게임하기 힘들 정도로 버벅거린다면 다음으로 윈도에서 스타필드 게임 최적화를 해주자.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그래픽으로 들어가자.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앱에 따른 설정을 바꿔줄 수 있다. 

 

스타필드를 선택하고 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고성능을 선택해 주고 저장을 해주자. 그러면 스타필드 게임을 실행할 때, 그래픽카드가 전기절약을 생각하지 않고 최고의 성능을 내는 것에 집중하게 된다.

 

 

이건, 모두 아시고 계실 것이라 언급하지는 않았는데...

 

혹시 게임 용량이 너무 크다고 하드 드라이브에 설치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면 너무 게임이 느려집니다. 귀찮겠지만, 깨끗하게 지워주시고 SSD에 게임을 다시 설치해서 실행해 보면 성능 개선이 느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