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필드 업데이트 후 | 한글 깨지는 경우 해결방법

by JuntinM 2023. 9. 14.

이미지 출처: デスクトップ壁紙 : ビデオゲーム, ベテスダソフトワークス, Video Game Art, STARFIELD the game 1920x1080 - RightHandZero -

 

오늘 스타필드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메인 업데이트가 아니라 몇 가지 버그들을 수정하는 마이너 업데이트라고 한다. 지난번에 소개한 적 있는 스타필드 한글화를 통해 재미있게 즐기고 있었는데, 오늘 실행을 해보니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한글이 깨져서 나타났다. 나만 운이 없게 작동이 안 되는 것인지 업데이트 이후에 한글 깨지는 문제에 대한 글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여러 모드들을 설치하고 한글이 깨졌다는 문제 글들은 확인할 수 있었지만 나는 어떤 모드도 설치하지 않은 상황이라 참고하지 않았다. 

 

혹시나 해서 해본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어 나와 같은 문제가 생긴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남긴다. 

 

해결방법은 간단했다. 지난 번 다운로드 했던 한글화 파일들을 다시 한번 설치해 주었더니 잘 작동하였다. 다시 파일을 받으셔야 하거나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기억이 안 나신다면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