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파워포인트] 세로로 작성하기 | 세로로 문서 작성하기

by JuntinM 2016. 11. 24.

 

 

Microsoft사의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세로로 길게 문서를 작성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기때문에 모르는 분들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간략히 정리해 보고자 한다. 

 

일단, 여기서 사용된 PowerPoint 버전은 2013 버전이다. 그 이후로 크게 달라졌을 것 같지는 않지만 혹시 바뀌었을 수도 있다. 

 

일단, 아래의 그림에서 보여지듯이 '디자인' 항목을 클릭해준다. 

 

 

 

 

 

디자인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바뀌며, '슬라이드 크기'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준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표준, 와이드스크린,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등 몇 가지 메뉴가 아래로 나타나게 된다.

 

세로로 문서를 꾸미기 위해서는 별표를 붙여둔(필자가 이해를 돕기 위해 임의로 더해 준 이미지입니다. 원래 파워포인트에서는 없는 이미지입니다.)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처럼 팝업 창이 하나 뜰 것이다.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기서 '방향' 을 가로에서 세로로 바꾸어지면 원하는 세로 문서로 세팅이 완료된다.

 

 

 



적용해 본 이미지는 아래와 같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