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자료

아이들 영어 리딩 무료 학습 사이트 소개

by JuntinM 2016. 11. 21.

[이미지 소스: http://www.philareads.org/]



아이들이 영어 책을 읽고 얼마나 이해할 수 있는 지 궁금할 때가 있다. 테스트 해보고 싶긴 한데, 문제집을 사서 풀리긴 좀 그렇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테스트 해볼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에 여기 저기 뒤져보다가 찾은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꼭 테스트 해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원어민이 직접 본문 내용을 읽어주므로 리스닝 연습까지 될 수 있으며, 혼자서 스스로 짧은 영어 글들을 읽으며 학습하기 좋게 꾸며져 있다. 물론, 무료 사이트라서 화려한 그래픽이나 캐릭터로 꾸며져 있지는 않다. 


여기 클릭!!! 



위에 '여기 클릭'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을 만날 수 있다. 간결해도 너무 간결하다. 




읽고자 하는 글을 클릭하여 가보자. 여기서는 1번 Going to the Zoo를 클릭하기로 한다. 




클릭하면 위의 화면을 만날 수 있다. 글을 읽을 수도 있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원어민의 음성을 본문을 들을 수도 있다. 본문 아래에는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Vocabulary가 있고, Cloze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빈 칸을 채워넣는 문제를 만날 수 있고, 채점해 볼 수 있다. 


Sentences는 직접 문장을 순서대로 생성해보는 연습을 해볼 수 있다. 여러 상용 서비스보다 화려하지도 않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뽐내지는 않지만, 무료라는 점을 생각하면 이 정도 수준으로 학습을 도와주는 사이트는 아주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에게는 꼭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 바라며 이만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