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4 드루이드 | 스킬트리 추천 | 고통받는 메피스토 | 스킬트리 사용후기 | 폭군왕 브롤

by JuntinM 2023. 6. 3.

이미지 출처: Youtube, 고통받는 메피스토님

 

[ 스킬 찍는 순서 ]

 

1. 폭풍강타
2. 강화된 폭풍강타
3. 쳐부수기
4. 강화된 쳐부수기 (제압효과 가지기 시작)
5. 격렬한 쳐부수기(기절기능 추가)
6. 사나운 폭풍강타 (취약)
7. 산사태
8. 강화된 산사태
9. 태초의 산사태
10. 피의 울부짖음
11. 강화된 피의 울부짖음(스킬 쿨타임 줄여줌)
12. 맹독덩굴
13, 14, 15, 16 산사태 마스터하기
17. 짓밟기
18, 19, 20, 21 쳐부수기 마스터하기
22. 타고난 피의 울부짖음
23. 강화된 짓밟기
24. 자연의 짓밟기
25. 야생의 정수
26. 야생의 충동
27. 풍요
28. 명료
29. 분열하는 대지
30. 바위경비병
31. 대비책

 

제가 드루이드를 선택하여 인터넷에 있는 이것저것 몇 가지 스킬트리들을 따라 해 보며 사용해 봤는데, 이 스킬트리가 가장 괜찮다고 생각해서 보면서 하려고 영상을 보면서 정리한 자료이다. 고통받는 메피스토님이 표로 깔끔하게 정리까지 해두셔서 파일을 공유해주시고 있었다. 왜 늦게 본 것일까...

 

왜 이런 스킬트리를 적용했는지는 아래의 고통받는 메피스토님의 영상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다.

 

 

31 렙 이후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된다. 이 영상을 만드신 분과 저는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채널 홍보를 위한 글이 절대 아님을 밝혀둔다. 


자주 게임을 할 수 없어, 이제 겨우 레벨 37이다. ㅠ ㅠ 현재까지 위의 스킬트리 사용해 본 결과 매우 만족한다. 베타 테스트 때, 원소술사로 여러 번 죽어가며 퀘스트를 진행했었는데, 현재까지 죽어 본 기억이 없다. 이 말은 이 스킬트리를 사용한다면, 웬만한 분들은 큰 스트레스 없이 퀘스트가 진행가능하다는 얘기일 것이다. 난 모든 게임을 이지모드로만 즐기는 사람이다. 믿어도 좋다.  


[내용 업데이트 2023-06-30]

폭군 왕 브롤이라는 보스를 상대하다가 처음으로 죽었다. 디아 4를 하면서 처음으로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고, 이 스킬트리에 문제가 있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스스로 평가를 해보자면, 브롤의 공격력이 강하거나 내 캐릭터 방어력이 너무 약하거나 둘 다 이거나... 아무튼 평타에서도 큰 피해를 받았다. 체감상 한 번 맞으면 30~40% 체력이 깎이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주력 데미지 타격 요소인 산사태로 큰 피해를 주지 못하는 것이었다. (참고: 현재 레벨은 40인 상태였고, 현재 스킬트리는 향상된 감각을 모두 찍은 상태까지 진행하였고 물약 소지개수는 7개인 상태, 릴리트의 석상인지를 찾아서 스킬을 세 개 더 찍을 수 있었다. 아직 위상은 하나도 얻지 못한 상태.) 

 

한 번 죽고나서, 두 번째 시도에서 오랜 시간 동안 도망 다니며 공격하는 방법으로 어렵게 잡을 수 있었다. 운 좋게 가지고 있던 아이템 중에서 생명력을 회복시켜 주는 아이템이 있어서 이를 교체 착용하고 도망 다니면서 체력을 채우면서 버티면서 겨우 잡을 수 있었다. 

 

[이 스킬 트리의 드루이드로 브롤을 잡기 위한 팁]

1.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 장착

2. 주변 몹들을 잡으면서 영력을 채우고, 원거리에서 산사태, 쳐부수기(돌진?)으로 브롤에게 대미지 누적

3. 둘러쌓이면, 맹독덩굴로 잠시 시간을 벌고 회피하기

3. 에너지가 반 정도 남았다면 물약을 아끼지 말고 바로 사용하기

4. 빠른 시간에 잡아낸다는 욕심을 버리고 치고 빠지면서 떨어지는 물약 주으면서 천천히 공략하기

 

이 스킬트리로 진행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계속 업데이트하겠다.